카테고리 없음

안녕들 하시지요 ~~~ 지는요 촌놈이라 목소리가 커요^^^

광성이 2009. 4. 11. 21:19

  지난  토요일   매달 하는  물방개 회원들이   모여서   하천 정화 운동을   했다.

  모두들   산과 들로   봄나들이  하는데    하천  살리기 활동을 한다고  수고 많다고

  지나 가시던   정장을 한  노신사분이   격려의  말을 하신다 

  "  나도  15년전에   같은  활동을  했노라고  "    어르신    감사의 말씀   고맙습니다.

  지난  겨울내  있던   토월천의  오염원을  수거한 것입니다

(물방개  2월  행사에서)

 

 

 

지난달  회원들의  수고에  보답을 하듯이     도롱용이  알을 낳았네요

총  3곳에 낳았는데   알이  부화가 되어  귀여운 도롱용 새끼를 보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너무큰   바램인가요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3월  토월천에서)

 

봄처녀   토월천에  오셨네 ????

아름다운  봄처녀는 간곳없고  주름살만  남은   할매가  토월천에서  봄나물을

채위 하고 있으시네요   (3월달   토월천 활동중에서)

 

멀리   오리도   날아와서   줄겁게  노닐고 있네요  대우 아파트및  토월천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언제나  창문을 열면  자연의  모습을  느낄수

있습니다   (여름에  하천옆  아파트는  선풍기필요 없음  자연풍이

시원하게  분다나요)   4월 토월천 의 모습

 

토월천의   2번째  선물    삼각주 ???  (모래톱0

봄비가 간간이  내리더니   깨끗한  모래를  살며시  놓아주네요

사람의  흔적도 있지만   새들의 흔적도  발견 할수 있네요

 

토월천은  외동초등학생들의   자연 학습장이지요 

하교때 토월천을 따라  놀다  집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