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개 소식

봄향기 와 함께 물따라 하천 여행

광성이 2012. 3. 25. 22:13

 

                 남천을 따라  하이킹을 하니  토월천  정비 사업이  진행되고 있네요   머지않아  양쪽에  木道가 나겠지요

                토월천 중류  생태하천으로는  조금  부족함이 있지요  (10여년전  시공)

                  아래  하천과는  너무나  대조적이죠      주민들의  반대가 없었다면   이 아름다운  모습을   볼수가 없지요 

                   이제  창원시는  좀더 나은  생태하천을   조성한다고 하니   지켜보고   잘  보존해야 겠지요 

                 화창한  토월천    물이 있다는것은 생명이  살고있다고  봐야지요 ?

                이게 뭔고?     자세히 보니   제법 큰  붕어인데     모습이  보기 좋지 않네요    실망감이  몰려 옵니다 

                  토월천  외동초등학교앞   지나해에  큰붕어가 제법 많던데   수많은  작은 붕어는  한 마리도 보이지 않네요

                  오리들이  모두  잡아 먹었나   조금은  아쉽네요  

                   하천에   미나리가 솟아나고 있네요 

                 토월천에도   봄이 오고 있네요   푸르름이   제법   느껴집니다  

                 이 맑은물에   지난해는  도룡뇽 알도 보이고  수많은  붕어들이 보였는데   .......

                   그래도  작은 붕어들이  유유히  놀고는 있네요     지난해와는  수적으로  비교가 되네요 

                     햇살이  따사로운  오후의   토월천의   찬란한  모습입니다  

                 봄은  항상   우리 곁으로  찾아옵니다    싱그러운  푸른  새싹은  희망을 주지요 

                 토월천  속에  남아있는  경계석(콩크리트 구조물)  지난   공사때  무엇이  급해서  치우지도  못하고  

                 물속에  묻어두었는지    과연   창원시가   토월천에  무엇을  남겼는지   알고나  있을까  

                  앞으로는  제발  이러지 말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토월천의  표지판   저멀리  고층빌딩사이로   토월천은   유유히  흐르고 있네요 

              남천  시티 7 앞  시공중인 남천의 모습   하천  한가운데  큰  바위같은  돌이  있네요   후에  새들도  쉬고 

                수달도   찾아와서   쉬는  장소가 되어   많은 사람들을   기쁘게 하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