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개 소식

토월천에 생태 하천 조성한다네요

광성이 2011. 2. 10. 19:47

 

  2011년 2월  9일  11시   중앙동  주민센타  에서   토월천 생태하천  조성  설명회를  개최 하였습니다  

    토월천 복개 반대및  생태하천 조성 촉구 운동   3년여의  투쟁이  창원시의  공사 포기 시행으로  10년후   반가운  생태하천 조성  설명회의 모습

       10년전  창원시에서  동 사무소(주민센타)  이동을 하였네요

가음정천보다  나은 하천을 만들어 주셨으면 하고요   일 부  이해하기 힘든  시설은  시공을 재고하였으면 하네요 

  오늘 부임하신 하천 과장님으로부터  보조  설명회가 있네요 

 

                                              설명회   후기  

      우선  생태하천을 조성하다고 하니   마음이 한결 가볍네요    반대운동보다  모니터링만 하고   건의할것은  차후  회원님들과 상의해서 

             건의  하려고 합니다   

 

                   먼저  일과 시간에 설명회를 갖으니   초청하신분들의 참여가  저조한것  같으네요   많이 참석을 하였면  좋게지요

                    파워포인트로  10분 설명하고  바로 질의 응답을 갖는데   아쉬운점은   개인적으로  자료가 배포가 되지 않았네요 

 

                     건의는  창원천, 남천, 가음정천 처럼  2~3차례 부실시공에  예산 낭비로  재시공 방지을  건의 하였습니다

                               하천에  물이 있는 호안 시설을 만들어   올 겨울처럼  썰매를 탈수있고  고기도  놀수있게  건의함

                                 공청회를   토월천  지역 에서  주민 설명회를  개최 하기를 건의 하고

                               일부 하천구간에  목도를 설치를  질문하였는데   이해가 않가는 해명을 들음  

                        그러나   남천으로 이어지는 월드 메르디앙  방향  하천에 목도는  찬성및  칭찬을 하였음

 

                            성산 구청 간담회에서는 김철규 회장님과   같이 참석하여   10가지  건의및  지적을 하였음  (차후  내용공개 하겠음)

                           이제부터  더욱더  생태하천에  관심을 갖고  좋은 하천으로  태어나는데  일조를 하겠습니다  

                             최대한  협조도  하겠습니다   그러고     모든 의견을  종합하여  건의 하겠습니다